모닝러너

경험의 재구성

Jewelry-Kang 2020. 6. 23. 06:11

#애플 이 간밤에 운영체제 업데이트(#IOS14) 소식을 발표했나 보다.

 

애플은 여타 브랜드와 달리 #고객 에게 초점을 맞춘

마케팅을 참 잘하는 것 같다. 

 

L* 사의 냉장고 광고를 보고 있노라면,

"10년 보증, 리니어컴프레서"

 

라는 수치와 눈에 보이지도 않는
컴프레서를 언급하곤 했었다.
 

그 광고를 볼 때마다, '그래서 뭐? 어쩌라고?'

이렇게 반문을 하곤 했었는데, 

 

#애플 의 광고를 보고 있노라면

#안드로이드유저 임에도 불구하고 

사고싶어진다. 자꾸만..

(소비 안돼 안돼.. 대출이자 많아 많아)

 

#무기가되는스토리 라는 책에 보면

좋은 브랜드는 #제품중심 이 아니라 #고객중심 이라고 한다. 

 

애플은

첫 번째, 고객이 원하는 것이 뭔지 알아냈고

          (자신을 드러내고, 목소리 내기)

두 번째, 고객이 겪고 있는 난관을 정의했으며

          (자신의 숨겨진 천재성 인식하지 못함)

세 번째, 고객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

          (#아이폰, #아이패드, #맥 )

그런 맥락에서, IOS14의 경험(Experience)이라는 단어는

참 와 닿는다! 와~~~ 

 

아이폰이 다시 사고 싶어지지만, 

얼른 출근 준비해야겠다. 

얼마전에도... 시계샀잖아.. 소비 그만 ㅠ..ㅠ