모닝러너
경험의 재구성
Jewelry-Kang
2020. 6. 23. 06:11
#애플 이 간밤에 운영체제 업데이트(#IOS14) 소식을 발표했나 보다.
애플은 여타 브랜드와 달리 #고객 에게 초점을 맞춘
마케팅을 참 잘하는 것 같다.
L* 사의 냉장고 광고를 보고 있노라면,
"10년 보증, 리니어컴프레서"
라는 수치와 눈에 보이지도 않는
컴프레서를 언급하곤 했었다.
그 광고를 볼 때마다, '그래서 뭐? 어쩌라고?'
이렇게 반문을 하곤 했었는데,
#애플 의 광고를 보고 있노라면
#안드로이드유저 임에도 불구하고
사고싶어진다. 자꾸만..
(소비 안돼 안돼.. 대출이자 많아 많아)
#무기가되는스토리 라는 책에 보면
좋은 브랜드는 #제품중심 이 아니라 #고객중심 이라고 한다.
애플은
첫 번째, 고객이 원하는 것이 뭔지 알아냈고
(자신을 드러내고, 목소리 내기)
두 번째, 고객이 겪고 있는 난관을 정의했으며
(자신의 숨겨진 천재성 인식하지 못함)
세 번째, 고객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
(#아이폰, #아이패드, #맥 )
그런 맥락에서, IOS14의 경험(Experience)이라는 단어는
참 와 닿는다! 와~~~
아이폰이 다시 사고 싶어지지만,
얼른 출근 준비해야겠다.
얼마전에도... 시계샀잖아.. 소비 그만 ㅠ..ㅠ